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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 안내
양발에 스키를 신고 모터보트에 끌려 물 위를 활주하는 수상스키는 1963년 문교부(지금의 교육부)가 수상스키를 대학생 특수체육 종목으로 채택함으로써 급격히 붐을 이뤘습니다. 최근에는 한강을 비롯한 광나루/청평/남이섬/춘천 등지와 진주의 진양호 및 해운대 앞바다 등에서 수상스키를 타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. 수상스키의 종류로는 다목적용 스키로 대회전에 주로 사용하는 슬라롬 싱글스키(Slalom Single Ski), 초보자를 위한 저속 스키(Low Speed Ski), 어린이를 위한 짧은 스키(Short Ski), 물 위에서 쉽게 방향을 바꿔가며 묘기를 부리는 회전용 스키(Turnaround Ski, Trick Ski), 어린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상썰매(Disk Toboggan) 등이 있습니다.

수상 스키를 처음 탈 때에는 양쪽 발에 모두 스키를 신는 투 스키(Two Ski)로 시작 해서 점차로 자세가 숙달되면 원 스키(Mono Ski)로 더욱 스릴을 높일 수 있습니다. 라이프 재킷을 착용하기 때문에 수영을 하지 못해도 물 위로 떠올라 안전하고 운동 신경이 있는 사람은 한두시간으로의 훈련으로도 쉽게 탈 수 있습니다.
운영시간
평일 오전 9:00 부터 오후 6:00 까지 운영 하절기 이용 프로그램 우천 폭우시 운영불가
주말/공휴일 오전 9:00 부터 오후 6:00 까지 운영 하절기 이용 프로그램
요금안내
유의사항

+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.

+ 보트운전자,보조자,참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수신호를 정확하게 숙지합니다.

+ 물속에 들어가기전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야합니다.

+ 식후, 음주후에는 물 속에 들어가지 않습니다.

+ 항상 물과 함께 하므로 수상스키장 주변은 뛰어다니지 말아야 합니다.

+ 항상 모터보트 엔진과는 먼 곳으로 물에 들어가거나 물에서 나옵니다.

+ 수심이 1.5M 이상 되는 곳에서 수상스키를 타야 합니다.

+ 출발 전 줄이 팽팽하게 되었으면 신호에 의해 스키의 앞부분이 물 위로 올라왔는지 확인합니다.

+ 핸들의 빈 공간에 신체의 어떤 부분(특히 목)도 넣어서는 안 되며, 줄을 몸에 감아서도 안됩니다..

+ 낙수가 불가피할 대는 앞쪽보다는 옆쪽이나 뒤쪽으로 넘어지는 것이 안전합니다.

+ 낙수한 곳에서 다른 사람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스키를 수면위로 반쯤 들어올립니다.

+ 신체가 피로해짐을 느끼면 수상스키 타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..

+ 날이 어두워질 무렵인 출몰 후 30분 이내는 수상스키 타는 것을 금합니다..

+ 보트는 항상 일정한 방향으로만 운행되어야 하며, 전후좌우를 항상 주시해야 합니다.

- 대상: 초등학생이상

- 기간: 6월 ~ 9월

- 특징: 수준별 교육가능, 전신운동

포토갤러리